Little Princess는?
Little Princess는 수상 경력이 있는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Tony Ross의 베스트셀러 동화책을 원작으로 합니다. Little Princess는 에너지와 매력, 그리고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에 대한 질문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대부분의 어린아이들과 마찬가지로 그녀는 억누를 수 없는 호기심을 갖고 있으며 일이 뜻대로 되지 않을 때 고집을 부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무리 요구하는 작은 공주라도, 그녀가 환한 미소를 짓고 상황을 개선하려고 노력하면 왕국의 어느 누구도 오랫동안 화를 낼 수 없습니다.
토니 로스의 원작 그림책 정신에 충실하게, 각 이야기를 통해 전달되는 긍정적인 메시지는 유머와 놀라움으로 마무리됩니다.
작은 공주는 가족과 친구들, 하녀, 장군, 제독, 정원사, 총리, 요리사, 장화, 스크러프 등 다양한 캐릭터와 함께 왕국에 살고 있습니다.
왕과 왕비의 외동딸인 작은 공주님은 자신의 성과 그 부지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그녀는 어른들의 동행 없이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안전하게 놀 수 있다는 뜻입니다.
토니 로스(Tony Ross)는?
1938년 영국 런던에서 태어나 리버풀 아트 스쿨에서 공부했고, 만화가이자 그래픽 디자이너, 아트디렉터, 미술강사입니다. 독특하고 풍부한 상상력을 가진 그림책 작가로서 자유분방하고 유머러스한 화풍이 특징입니다.
실버 펜슬상 외에도 네덜란드에서 최고 삽화가에게 주는 실버 페인트 브러시상을 세 번이나 수상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1976년 최고의 책으로 선정된 <골디락과 세 마리 곰』>, <호기심 대장 헨리>, <도서관에 가지 마, 절대로> 등이 있으며, <할머니는 도둑>, <무시무시한 고모> 등 데이비드 윌리엄스 동화책에 많은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의 첫 번째 책은 1976년에 출판되었으며, 자신의 책뿐만 아니라 Roald Dahl, David Walliams, Paula Danziger 및 Michael Palin과 같은 작가를 위한 1,000권 이상의 책에 그림을 그렸으며 전 세계에 출판되었습니다. 외계의 교사 Xargle 박사가 등장하는 Jeanne Willis와 함께 쓴 그의 책 시리즈는 엄청난 팬을 확보했습니다. Horrid Henry 시리즈의 환상적이고 재미있는 일러스트레이션도 마찬가지입니다. 그의 많은 사랑을 받은 Little Princess 시리즈의 TV 애니메이션 작품이 채널 5의 Milkshake에서 방영되었으며 유튜브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총평
리틀 프린세스는 애니메이션 DVD로도 많이 보고 세이펜 리더스북으로 집중 듣기도 했던 거라 아이들이 도서관이나 서점 가서 리틀 프린세스가 보이면 매우 반가워하는 작품입니다.
이번 도서관 방문에서 영어로 된 그림책이 있길래 한 권 대여를 해왔습니다.
물론 이미 아는 내용이기도 하지만 우리 아이들에게는 익숙한 작품이다보니까 너무나도 좋아했고 내용은 여전히 발랄한 작은 공주님의 엉뚱하고 호기심 많은 하루 일상 속에서의 문제해결이 여실히 드러납니다.
항상 실수도 하고 말썽도 부리는 모습들이 꼭 우리 아이들을 보는 느낌이었고 아이들 또한 그러한 내용을 읽으면서 자신들의 거울 같은 작은 공주님의 모습을 더욱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작은 공주님 외의 등장인물들의 성격도 제각각 특색이 있고 그 역할에 맞게 작화가 그려져 있어서 작품의 독특함이 매우 잘 드러난다고도 생각이 듭니다.
따뜻한 마음과 친절한 왕비, 명랑 쾌활하고 지혜로운 왕, 따뜻하고 유머 있고 일도 잘하는 시녀, 완벽주의자 요리사, 귀여운 동물 친구들 그리고 집착 인형까지 매우 이상적인 한 가정을 그려낸 듯합니다.
이런 양질의 도서는 영어 교육이 아니어도 아이들의 인격 형성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라 적극 추천드리고 싶습니다.